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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자 공통 유의사항

개인정보 수집・이용

1) 원서 접수시 개인정보 자료 수집

원서 접수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입학전형 및 입시 관련 용도로만 사용되고 본교의 개인정보보호 방침에 따라 적법하게 관리 및 폐기됩니다. (단, 입학자에 한해서 학적 생성에 이용되며 입학원서 제출을 본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대입 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개요

대학입학 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에 동의한 자의 대학입학전형 자료를 본 대학에서 온라인으로 송부 받아 대학입학전형에 활용하며, 입학, 입학생 장학 및 입학통계 업무 이외 다른 목적에 이용하거나 공개하지 않으며 본교의 개인정보보호 방침에 따라 적법하게 관리 및 폐기됩니다.
- 학교생활기록부 자료(성적 포함)
- 제공 대상 : 2014년 2월 ~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온라인 제공 대상교 출신자(교육과정 등의 이유로 일부 학교 제외)
* 조기졸업자 및 조기 졸업예정자 포함
*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 대상교는 인터넷 원서접수 시 확인 가능
* 온라인제공 부동의자, 온라인제공 비대상교 출신자, 2013년 2월 졸업자 및 2013년 2월 이전 졸업자는 학생부 사본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수시 예치금 등록 포함) 안내

1) 복수지원 허용 범위

▶ 대학(4년제 일반대학, 전문대학, 산업대학 또는 교육대학 포함) 간에 전형기간(수시, 정시)이 같으면 복수지원이 가능합니다.
▶ 본 대학 모집시기별로 3개 학과까지 지원 가능하며, 지원 자격만 충족되면 전형별 복수지원이 가능합니다.


2) 복수지원 금지

▶ “전문대학(4년제 일반대학, 산업대학 또는 교육대학 포함)”과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전문대학(4년제 대학 포함), 각종학교” 간에는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금지 원칙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 : 육・해・공군사관학교, 경찰대학, 한국폴리텍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전통문화학교, 한국농수산대학 등


3) 이중등록 금지

▶ 이중등록 금지에 관한 사항으로 모집 별(수시, 정시)로 지원하여 입학할 학기가 같은 2개 이상의 대학에 합격한 자는 반드시 하나의 대학에만 등록하여야 합니다.
※ 학기개시 후 이중등록 확인 시(두 군데 이상의 대학에 등록 시) 입학 무효처리
▶ 추가합격자 발표 기간에 다른 대학의 충원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등록 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합니다.(전국대학 공통사항)

전형료, 예치금, 최종등록금 납부 및 환불 관련 사항

1) 전형료
▶ 전형료 : 20,000원
▶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자, 국가유공자는 전형료를 면제합니다. 다만, 인터넷 접수 시 정원외 전형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자전형’ 지원자의 경우 인터넷접수 수수료 5,000만 결제하고 그외 전형에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자, 국가유공자가 인터넷 접수 시 20,000원을 결제한 후 원서접수 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증빙서류와 함께 전형료반환신청서를 제출하여 환불(인터넷접수 수수료 5,000원 제외한 15,000원을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 반환신청서류
공통
· 전형료반환신청서(본대학 소정 양식)
· 입금계좌 통장사본
기초생활수급자
·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각1부
- 읍·면·동주민센터에서 발급된 「본인명의」의 기초생활 수급자증명서1부(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 발급)
차상위복지
급여수급자
· 장애수당, 장애인연금, 차상위 부가급여, 자활급여, 한부모가정지원사업 대상자 확인서 1부
(시·군∙구청,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 발급)
·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 발급)
국가유공자
· 국가보훈기본법 제3조제2항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 확인원 1부(자녀까지 인정)

▶ 원서접수가 완료된 이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단, 천재지변, 지원자의 질병, 전형일자의 사후변경, 명백한 지원자격 미달 또는 본인의 귀책이 아닌 불가항력적 인 사유로 전형료 반환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인정될 경우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액을 환 불할 수 있습니다.(원서접수 기간 이내에 위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원서접수 수수료를 제외 한 나머지 금액 모두 환불 처리)

2) 최종등록금
▶ 대상 : 수시모집 예치금 납부자 및 정시모집 합격자
▶ 자율 1차 모집 납부기간 : 2022년 2월 9일(수) ~ 2월 11일(금)
※ 추가합격자는 2022년 2월 12일(토) ~ 2월 28일(월) 내 별도안내에 따라 납부
▶ 자율 2차 모집 납부기간 : 2022년 2월 12일(토) ~ 2월 28일(월) 중 별도 안내에 따라 납부
▶ 등록금(2021학년도 신입생 기준)

구분 수업료 입학금 합계
  간호학부
2,995,000 214,500 3,209,500
  뷰티헤어디자인과
2,945,000 214,500 3,159,500
  사회복지과
2,520,000 214,500 2,734,500
  호텔외식조리과
2,945,000 214,500 3,159,500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2,945,000 214,500 3,159,500
  뉴뮤직과
3,085,000 214,500 3,299,500
  외식&디저트창업과
2,945,000 214,500 3,159,500

* 수시합격자는 기납부한 예치금 제외한 등록금 납부
* 2022학년도 최종 확정된 등록금은 별도 공지 예정


3) 등록금(예치금) 환불 안내

▶ 본 대학에 등록한 자가 등록금(예치금)을 환불받고자 할 경우에는 구비서류를 확인 후 제출하여야합니다.
    ① 입학포기 및 환불신청서(본 대학 소정 양식, 본인 및 보호자 도장 직인 혹은 서명 필수)
    ② 본 대학 등록금(예치금) 납부 영수증(인터넷뱅킹 납부시 영수증 제출 불필요)
    ③ 지원자 신분증 사본
    ④ 지원자 명의 통장 사본
      - 보호자가 환불받을 시에는 입학포기및환불신청서, 본대학등록금(예치금) 납부영수증, 보호자의 신분증, 학생본인 신분증, 보호자와 학생 본인의 관계를 증명할
        가족관계증명서 1부,보호자 통장사본 1부가 필요합니다.
    ※ 등록금(예치금) 환불은 대학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정에 의하여 환불합니다.
    ※ 화봉관 1층 행정실 직접 방문 혹은 팩스로 신청 가능합니다. (FAX 051-510-4819)
▶ 등록금 반환 기준
    ① 당해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등록금의 전액을 반환한다.
    ② 당해 학기 개시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아니하되, 등록금(입학금은 제외) 은 다음의 구분에 따라 반환한다.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 금액
  학기개시일부터 30일 경과 전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개시일에서 30일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개시일에서 60일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개시일에서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아니함


기타 유의사항

▶ 본 대학 모집시기별로 3개 학과까지 지원 가능하며, 지원 자격만 충족되면 전형별 복수지원이 가능합니다.
▶ 각 모집시기별 지원자 미달 및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은 다음 차수의 모집에서 충원합니다.
▶ 정원내 전형별 지원자 미달 시 다른 전형(정원내)에서도 충원할 수 있습니다.
▶ 우리대학은 합격자 사정 및 선발과정에서 장애 및 다문화가족, 성별 등 특정학생에 대한 차별을 두지 않습니다.
▶ 제출 서류의 허위 기재, 위・변조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한 후에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입학원서의 지연 도착, 첨부서류의 미비, 기재상의 착오(특히 생년월일 및 주민등록번호), 연락처(주소 등)의 불분명, 연락두절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본 대학에서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미등록 및 충원확인 등 중요사항에 대해 원서에 기재된 모든 전화번호로 연락이 3회까지 불가할 경우(문자메시지 포함) 등록포기 처리하고 다음 순위자를 합격 처리합니다.
▶ 입학전형 기간 중 신속한 연락을 위해 지원자의 전화번호와 휴대폰 번호 및 기타연락처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변경사항 발생 시 입학홍보처로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 입학홍보처 연락처 : 051-510-4847, 4844
▶ 등록금을 지정한 기간 내 납입하지 않은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본 대학 홈페이지와 해당 학부(과), 입학홍보처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