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동대학교 로고


대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지원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대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지원자 여러분...

대동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학문적 이론이나 정책 개발뿐만 아니라 실제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 그들의 고충을 듣고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보람되지만 많은 경우, 인내심과 자제력이 요구되는 어려운 일입니다. 낯선 사람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사교성, 그리고 공감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대학에 온 학생들에게서 가장 먼저, 그리고 기본적으로 인성적 특성을 살펴봅니다.

대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지원자들을 위한 면접 때는 여러분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태도, 건네는 말, 취하는 예절 등을 관찰하고 평가합니다. 호감도 역시 중요한 평가 항목으로 기본적인 옷차림이나 말투, 표정, 제스쳐 등도 중요하겠습니다. 단정한 옷차림은 주변 사람들에 대한 자신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는 기본적이고 좋은 방법입니다.

사회복지학에 대한 학문적인 열의가 있는지 역시 중요합니다. 간단한 학문적 질문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하여도 다양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해진 답도 옳은 답도 없습니다. 현재 지식이 부족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서로 대화하는 과정에서 복지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엿보겠다는 것이며, 아예 방향을 바꾸어서 앞으로 본인이 한명의 복지가로서 어떤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겠다는 것을 면접관에게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창조적인 열정, 무엇에든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지금 이 시기에는 가장 중요할 테니까요.

면접을 준비하는데 있어 아주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것들을 적어 보았습니다. 또한 대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 교수로써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하여 간단히 적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희망하며, 웃는 모습으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혹시 개별적으로 문의할 것이 있다면 510-4956 으로 전화주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기 진심으로 바랍니다.

-대동대학교 사회복지계열 교수 박언하-

목록

게시글 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