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동대학교 로고

���������������


면접을 준비하는 지원자들을 위한 면접 팁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까지 대학에서의 면접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회복지과를 지원하신 여러분들을 위해 대학 면접 질문문항이나 내용에 대해 몇가지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면접에 앞서서 제일 중요한 것은 인성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인사예절과 면접을 보는 자세 그리고 질의 응답시의 모습은 제일 중요하겠죠~~

그럼, 대학 면접시 가장 많이 하는 질문에는 어떤 질문들이 있을까요?

첫째, 자기소개입니다. 자기소개를 할 때 중요한 것은 간단 명료하게 응답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사회복지과에 지원하게 되었으니 지원동기와 관련하여 30초 분량의 자기소개를 준비하면 더욱 좋겠죠.

둘째, 자신의 장점과 단점입니다. 자신의 장점은 자신의 성격과 진실성 그리고 열의가 중요합니다. 아울러 자신의 단점 또한 생각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을 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니까요.

셋째, 입학해서 대학생으로서의 활동입니다. 이 질문은 지원동기와 관련된 질문이기도 합니다. 지원하는 학과에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를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사전에 주변의 선배 또는 학과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지원하는 학과의 특징들을 메모해 두면 더욱 좋겠지요.

이상의 기본적인 질문에 대해 준비하시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적극적인 의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면접 반영 점수도 전체 성적에 차지하는 부분이 많으니 혹 성적이 낮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은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면 좋은 결과로 이어지겠지요.

그럼 면접에서 만나기를 기대하며 오늘도 에너지 넘치는 하루 되십시오.

대동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 김준규!

목록

게시글 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